CommandWithNoStdoutInvokationFailure: Unable to start ADB server 에러
CommandWithNoStdoutInvokationFailure: Unable to start ADB server. Please make sure the Android SDK is installed and is properly configured in the Editor. See the Console for more details.
UnityEditor.Android.Command.RunWithShellExecute (System.String command, System.String args, System.String workingdir, System.String errorMsg) (at <1eaf4a8e7f364ff486d2470048a27112>:0)
UnityEditor.Android.ADB.StartServer () (at <1eaf4a8e7f364ff486d2470048a27112>:0)
UnityEditor.Android.ADB.Run (System.String[] command, UnityEditor.Android.Command+WaitingForProcessToExit waitingForProcessToExit, System.String errorMsg) (at <1eaf4a8e7f364ff486d2470048a27112>:0)
UnityEditor.Android.AndroidDeploymentTargetsExtension.GetKnownTargets (UnityEditor.DeploymentTargets.IDeploymentTargetsMainThreadContext context, UnityEditor.ProgressHandler progressHandler) (at <1eaf4a8e7f364ff486d2470048a27112>:0)
UnityEditor.DeploymentTargets.DeploymentTargetManager.GetKnownTargets () (at <6ca5a1eeed924aafabbbb98281c05418>:0)
UnityEditor.Android.AndroidBuildWindowExtension+<>c__DisplayClass31_0.<SpawnFetchTargetsThread>b__0 () (at <1eaf4a8e7f364ff486d2470048a27112>:0)
System.Threading.ThreadHelper:ThreadStart()
해당 오류가 발생하며 oculus developer hub에서 기기 연결이 깜빡거리며
연결이 불안정한 문제가 있었다
유니티버전을 다운로드할때 안드로이드 모듈을 추가해서 sdk를 받았는데
실제로 사용하는 sdk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받은 sdk라 연결할때 혼선이 생겼다.
sdk를 명시해주기 위해 unity edit>preferences에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sdk로 통일시켜줬다
혼선을 정리한 후 연결이 깜빡거리는 현상과 함께 위 오류도 해결되었다.
adb연결 에러는 원인이 다양한 편이지만이라 각자의 환경에따라 다르겠지만 sdk가 중복되지 않게 조심하면
위와 같은 문제는 예방할수 있을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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