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code를 사용하고자 했으나 자동완성이 안되고 결국 실패했던 과정입니다.
https://workdiarysometimesnot.tistory.com/88
자동완성이 가능하게 vscode를 설정하는 포스팅은 위 링크입니다~
아래는 실패 과정 기록용입니다~~
vs code 다운로드
다운로드 완료
실행
익스텐션 오픈
c# 설치
external script editor를 vscode로 변경
그다음에 스크립트를 열어봄 .net 이 없다고 에러뜸
set the sdk
설치후 확인작업
근데 실행안됨 왜지?
검색해보기
내 컴퓨터는 m2임 arm64를 깔아야하는데 x64로 깔았음ㅡㅡ
arm64로 다시설치
안됨 왜지?
검색해보기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53030531/dotnet-command-not-found-in-mac
링크를 만들어서 (바로가기 기능) 쓰라는 글을 확인함
거부됨 왜지?
해당 위치를 확인해봄
해당 위치에 bin폴더가 없길래 하나 만들어봄
이제 됨 야호
다시 스크립트를 열어봄
이제 닷넷오류 안뜬다 야호
자동완성 안됨
모노설치...
시도1. use global mono > always
근데 use global mono가 안나옴..ㅋㅋ 아
문제란 문제는 다 밟고있는듯한 이 기분..
일단 검색해봄
https://github.com/OmniSharp/omnisharp-vscode/issues/5228
use modern net을 언체크 해준후 혹시모르니 vscode 껐다 키고 use global 검색
auto로 되어있길래 always로 바꿈
껐켰
어림도 없지
시도2. unity 관련툴 vscode에 설치해보기
껐켰
?? 어림도없지
일단 귤좀 까먹기로 함.
맛있다
무지성 다운그레이드 해보겠습니다
다시 스크립트를 켜봤으나 의미없는 다운그레이드였습니다
이것도 해보자
"omnisharp.path": "latest" 젤 최신거로 사용
vscode를 다시 실행하면 이런게 뜨지만 자동완성은 안됨
이거근데 매번 체크하는건가?
저녁밥을 먹고 다시 확인해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zgCaSSHG1iU
vscode 하단을 보면 프레임로고가 없음 > omnisharp가 로드가 안된거라는 정보를 얻었읍니다.
output > OmniSharp Log 로 출력창을 띄워서 확인해본다
해당 에러를 긁어서 검색
위 게시글을 통해 아래를 실행함
모노를 $PATH경로에 추가해줌
vscode껐켰
출력창을 다시보니 로드가됨
하단에 프레임로고(omni가 로드된표시)도 뜸 ㄷㄱㄷㄱ
근데 이제 워닝투성이라 autocomplete은 안되는
정리해보자
mono ver : 6.12.0
.net core sdk ver : 6.0.403
c# extention ver : 1.24.4
에서
c# extention ver : 1.25.0
mono ver : 6.01.0.190으로 바꾸려는데
그냥 해 제발
너무 혈압이 올라서 오늘은 일단 그만 두겠습니다
그 만두
만두
'아때(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아이폰 빌드하기 ios unity build (ios 16.2) (0) | 2023.01.27 |
---|---|
유니티)맥 유니티 visual studio code 사용(성공)(자동완성됨) (13) | 2023.01.06 |
유니티) oculus VR 개발_(컨트롤러로 ui 인터랙션 하기) (0) | 2022.06.28 |
유니티) kinect v2 gesture builder 사용해서 제스쳐 인식하기 (0) | 2022.04.03 |
유니티)JSON 이용시 빌드 후 NotSupportedException 에러날때 (0) | 2022.03.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