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때(unity)

유니티) webcamtexture size 16x16 으로 나올때

by 때려쳐아니때려치지마 2023. 4. 13.
반응형

https://forum.unity.com/threads/webcamtexture-always-return-16-for-width-and-height.327015/

 

WebcamTexture always return "16" for width and height.

Hello, I am really a beginner in Unity world, and struggling with webcam. First of all, I am trying to get an image from my webcam with the code...

forum.unity.com

맥이나 ios os일때 이런 오류가 있는것같다.

awake 나 start에서 웹캠을 찾고 연결했을때 바로 webcamtexture의 사이즈에 접근하게 될 경우

연결된 웹캠의 사이즈가 아니라 16*16으로 뜨게된다.

위는 웹캠을 찾아서 camRender라는 rawImage에 webcamTexture를 연결해주는 부분이다.

연결 직후 camRender의 사이즈를 디버깅해보면 아래와 같다.

연결 직후의 웹캠 텍스쳐의 사이즈는 16x16을 반환한다.


캠연결이 비동기로 돌아가기 때문에 카메라가 시작한 후 정확히 어떤 타이밍에 정확한 사이즈가 반환될지 모른다.

그렇기때문에 일정사이즈 이상이 될 경우를 계속 확인하여 정확한 사이즈를 찾아야한다.

그래서 코루틴으로 캠 가져올때 사이즈를 확인했다.

어쩔수없지 더 좋은 방법이 있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