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Pico sdk 다운받기
2. pico 개발자 계정 전환하기
3. 유니티 프로젝트 설정하기
4. 빌드하기
참고자료)
https://developer-global.pico-interactive.com/document/unity/quickstart-import-sdk
[ 1. Pico sdk 다운받기 ]
https://developer-global.pico-interactive.com/sdk?deviceId=1&platformId=1&itemId=12
pico unity integration sdk 를 다운받습니다
압축을 풀어줍니다.
[ 2. pico 개발자 계정 생성하기 ]
피코계정을 생성한후 내 앱을 생성한다.
dof : degree of freedom
3 dof : 3회전 축으로 고개의 회전만 지원
6 dof : 3회전 축 + 앞뒤,왼오,상하 추가의 3개 각의 이동 포함
앱을 생성해서 앱아이디를 확인할수있다.
[ 3. 유니티 프로젝트 설정하기 ]
프로젝트 생성
windows > package manager
+버튼클릭 > add package from disk
pico sdk 압축 해제한 파일에 package.json이 들어있다.
선택한다.
libPicoAmbisonicDecoder.dylib 이라는 오류가 뜨는데 맥에서만 뜨는 오류인거같다.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확인 없이 허용 선택
유니티 프로젝트 다시 시작하기
다시 제대로 켜지면 PXR SDK setting에서
개발자 계정을 생성하며 얻은 앱아이디를 넣고 어플라이 해줍니다.
프로젝트를 다시 키면 위 팝업이 뜬다
xr plug in을 모두 pico 로 세팅해줌
피코 기기에서 개발자 모드를 활성해준다
설정 > 일반 > about > software version을 7번 누르면 개발자 모드가 켜진다
개발자 모드에서 디버그 모드를 활성화해준다
[4.빌드하기]
adb를 다운받는다
brew install android-platform-tools
기기를 컴퓨터에 연결하고
연결상태를 확인함
adb devices
adb install "경로\앱이름.apk"
앱을 설치해줍니다.
빌드를 하고 플레이 해봤는데
this app didnt pass copyrigt verification 이라고 떴다
한국어로는 저작권 어쩌구를 통과하지 못했다면서 스토어에 가라고 뜬다
유니티로 돌아가서 pxr_sdk > platform settings 를 클릭하면 플랫폼 세팅이 인스펙터에 뜬다
user entitilement check 를 비활성화 해준후 다시 빌드한다.
다시 설치하면 플레이 가능.
끝
오랜만에 유니티주식을 검색해볼까
그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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