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류1)ios모듈 추가안함
Assembly 'Assets/ExternalDependencyManager/Editor/1.2.175/Google.IOSResolver.dll' will not be loaded due to errors:
Unable to resolve reference 'UnityEditor.iOS.Extensions.Xcode'. Is the assembly missing or incompatible with the current platform?
Reference validation can be disabled in the Plugin Inspector.
firebase unity sdk를 가져왔을때 안드로이드 플랫폼만 지원하려는 프로젝트를 만드시더라도
ios모듈을 사용하는 unity 프로젝트에 추가해주어야 오류가 안뜹니다.
ios 모듈이 없을경우 해당 오류가 나타납니다.
https://github.com/firebase/firebase-unity-sdk/issues/623
오류2)google-services.json 없을시 로드 에러
Unable to load Firebase app options ([C:/Users/me/Documents/UnityProjects/testFirebase/Assets/StreamingAssets\google-services-desktop.json
위 오류도 firebase에서 앱 추가를 안해서 google-services.json을 유니티에 추가하지 않았을때 생기는 오류입니다.
https://workdiarysometimesnot.tistory.com/101
위 글에서 2-1 을 보면 유니티에 임포트하는 방법이 나옵니다.
오류3)유니티 내에서 압축된 이미지 사용불가
Unsupported texture format - Texture2D::EncodeTo functions do not support compressed texture formats.
테스트용으로 사진 하나를 임포트해서 업로드 해보려니까 해당오류가 떴다
유니티에서 power of two에 맞는 이미지는 자동으로 압축이되는데
압축된이미지는 encoding이 적용이 안된다.
압축을 풀고 사용하면된다.
이전 게시글과 중복된 부분이지만 정리하여 다시 올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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