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alt + shift + t : 현재줄을 아래라인으로 보내기
ctrl + shift + u : 단어를 대문자로 변경
[ctrl + .] 한다음 "cpp 정의 만들기" 를 엔터하여 함수 구현부 생성할수있음
struct StatInfo
c++에서는 클래스와 struct가 큰차이가 없음
c++)
- 멤버변수와 멤버 함수를 갖음
- 생성자, 소멸자 복사 생성자, 연산자 오버로딩등을 지원
- 상속과 다형성을 지원
- struct: 일반적으로 데이터 그룹화(Plain Old Data, POD) 용도로 사용, public이 기본
- class: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의 기본 단위로 사용, private이 기본
c#)
근본적인 차이점있음
struct : 값 타입(원본에 영향 x) -> stack 할당
class : 참조 타입(참조를 통해 데이터 공유) -> heap에 할당
https://github.com/workminkyoung/TextRPG
텍스트로 플레이어를 선택하고 몬스터와 대결하는 간단한 게임 작성
c++ 배우면서 로직을 확장해나가는게 목표!
반응형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 [C++, 게임 프로그래밍] 241224 5.파일 분리하기 (0) | 2024.12.25 |
---|---|
[TIL][처음 배우는 c# 프로그래밍] 241218 1.클래스 (1) | 2024.12.19 |
[TIL] 241211 abstract 와 interface (C# 8.0 - 구현부 포함 가능) (0) | 2024.12.12 |
gitbook-cli 설치 시 TypeError: cb.apply is not a function 에러 해결 (0) | 2024.12.12 |
[TIL][C++, 게임 프로그래밍] 241204 3. 디버깅 (0) | 2024.12.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