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때(unity)

오큘러스 퀘스트 ODH 없이 설치 및 업로드 하기

by 때려쳐아니때려치지마 2021. 12. 8.
반응형

ODH가 갑자기 에러가 났다…
사용하던 계정으로 로그인시 해당 에러를 띄운다
버그리포트를 보내둔 상태이고 ODH를 통한 설치및 업로드가 불가능한 상태이다.


 

[ADB를 통한 빌드파일 설치]
일단 빌드파일이 있다면 기기를 연결해두고 adb install을 사용할수있다.
adb가 설치되어있는 폴더로 이동한후
adb devices를 입력하여 기기연결을 확인한다
그후 adb install 빌드파일위치및파일명 을 입력하면 설치할수있다.



[ovr-platform-util을 통한 빌드파일 업로드]
https://developer.oculus.com/resources/publish-reference-platform-command-line-utility/

이 링크로 들어가서 해당 파일을 다운받는다.

그후 프로그램이 깔린 폴더위치로 이동해주고
ovr-platform-util upload-quest-build --app_id <ID> --app_secret <App-Secret> --token <User-Token> --apk <path/to/Your.apk> --obb <path/to/Your.obb> --assets-dir <path/to/DLCs/dir> --channel <ReleaseChannel> --notes <ReleaseNotes> --asset-files-config <config.json> --language-packs-dir <path> --debug_symbols_dir <DirPath> --debug-symbols-pattern <FilenamePattern> [--help {true|false}] [--inherit-assets {true|false}]
[--exclude-addons {true|false}]
해당 예시처럼 입력해주면 된다.

필수로 입력해야하는 요소는
—app_id
—app_secret
—apk
—channel
이렇게다

—app_id, —app_secret은 오큘러스 developer managing 페이지에서 api카테고리로 들어가면 확인이 가능하다
—apk는 로컬에 있는 빌드파일의 위치와 파일명을 적어주면 된다
—channel 은 빌드파일을 어느 채널에 올릴지인데
Rc, alpha, beta 중에 배포 환경에 맞게 올리면됩니다.


필수만 입력했을때 예시
ovr-platform-util upload-quest-build --app_id 앱아이디 --app_secret 앱시크릿 --apk 로컬주소/파일명.apk --channel rc

이렇게 된다!

그나저나 유니티 주식은 다시 떡락했다..
이왕 떨어진김에 두자리수로 떨어지면 많이 사서 존버해야겠다 와~!
파란불파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