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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developer.oculus.com/documentation/unity/unity-sf-debugui/
https://www.youtube.com/watch?v=9wZWSz6_gpU
유니티에서 ui를 생성하면 event system이 자동으로 생성된다
event system의 컴포넌트를 살펴보면 input module이 있는데 말그대로 input 값을 ui 이벤트랑 연결하는 모듈입니다.
VR 기기에서 들어오는 input 정보에 대해서 ui event와 VR용 input module을 연결해주면 됩니다.
오큘러스 sdk를 받으면 하위폴더에 샘플들이 있는데 그중에 debugUI 씬을 열어보면 오큘러스 컨트롤러로 ui와 인터랙션되는 씬임을 확인할수있다
해당 씬에서 사용하고있는 프리팹중 uihelpers를 살펴보면 이벤트 시스템에서 인풋 모듈이 standard가 아니라 ovr input module임을 확인할수 있다
카메라 리그 프리팹을 가져와서 브이알용 카메라를 설정하고
그 하위오브젝트에서 hand anchor에 컨트롤러 프리팹을 연결한후
컨트롤러 설정(어떻게 쓸건지, 어떤 버튼으로 클릭할건지)를 하면 해당 컨트롤러로 UI와의 연결이 설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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